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PRODUCT > 세계놀이의날 메시지

세계놀이의날 메시지

제목 2017년 세계놀이의날 메세지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자 2021-05-27









2017년 세계놀이의날 메시지

World Play Day Message 2017



Dr. Freda Kim, Founder of WPD for ITLA


 저는 최근에 ‘풍성한 삶을 위한 네트워킹(enrichment networking)’이라는 모임에 참석하였습 준비하여 모임에 참석하였습니다. 물론, 저의 주제는 놀이였습니다. 2시간 내에 한 명씩 한 명씩 49명에게 풍성한 삶을 나눌 수 있는 멋진 기회였습니다. 각 각의 만남에는 단 2분만 주어졌기 때문에 각 만남은 간결해야 했습니다. 저는 다음의 두 가지를 말하였습니다.
1. 놀이는 좋은 것입니다. 그리고
2. 놀이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모임의 참석자들은 모두 전문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었으며 그들의 반응은 좀 놀라웠습니다.

놀이? 그게 뭐죠? (슬픈 일입니다...), 뭘 하고 놀죠? (옛날부터 해오던 제일 좋아하는 것), 장난감 도서관?

그들은 우리 손자들의 장난감이 필요할까요? (아마 그럴 수도...)



사람들



나는 대학교수들, 아동도서 출판인, 꽃꽂이 강사, 지휘자와 성악가를 포함한 음악가들 몇 명, 진심으로 놀이의 중요성을 믿고 있는 변호사, 그리고 기타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나는 그들이 놀이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임을 확신함으로써 그들의 삶이 풍요로워 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사실, 모든 사람들은 일과 공부에서 벗어나 잠시라도 놀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짧은 기간 동안에 20개국에서 온 49명의 각양각색 사람들과 얼굴을 맞대고 놀이에 대하여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그 모임은 나에게 있어 워크샵(workshop)이 아닌 플레이샵(playshop)이었습니다.



놀잇감과 놀이 친구
장난감



집에서 쓰던 육각형 오트밀 과자통, 예쁜 초콜렛함, 두꺼운 라면 상자, 커다란 상자에서 오려낸 그림으로 만든 퍼즐, 그 속에 들어가 숨을 수 있는 여닫이 뚜껑이 달린 상자, 원통 모양 와인 상자에서 당기면 끊임없이 술술 천이 나오는 마술을 할 때 쓸 수 있는 예쁜 보자기와 천조각 들. 그리고 할머니가 직접 실로 떠서 솜을 채워 만들어 주신 크기도 색깔도 알록달록 다른 푹신한 공. 이제 17개월 된 우리 손자는 이 모든 장난감들을 나누어 주기도하고 놀이를 이끄는 지휘자이며, 이런 장난감들 덕분에 할아버지를 비롯한 우리 가족 모두는 어린 시절로 되돌아 가 마음껏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놀이는 시대를 넘어 지속가능하며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놀이는 좋은 것입니다.



2017년 세계 놀이의 날에 여러분들이 함께 할 모든 놀이와 축하는 여러분 뿐 만 아니라 여러분의 가족에게도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며 또한 놀이의 소중함과 가치를 전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세계놀이의날 창안자

프리다 김